나이를 점점 먹을수록 뭐랄까, 관심사에 변화가 생긴 것 같아요. 자연스러운 이치 일까요? 예전에는 난 건강하고 젊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관리를 소홀히 하다보니까 나중에 큰 코 다칠 것 같았어요. 게다가 부모님이 혈압이 높으신 편이라서 예전부터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아보곤 했는데 미리 관리해야지 나중에 더 피곤해진다 하는 말씀을 해주셨던게 이제 점점 와닿더라고요. 그래서 관련된 영양제를 찾아보다가 코엔자임큐텐이 혈압에 좋은 성분이란걸 알고나서 비교해서 고르게 되었네요. 제가 정착해서 먹고 있는 제품은 바로 포뉴 코엔자임Q10 이에요.
처음엔 그냥 남들이 먹는 유명하고 가성비 좋은 걸 대충 사면 되진 않을까 싶었는데 친구가 이런 영양제는 꾸준히 먹어야 되는 것이기 때문에 후회없이 선택해서 처음에는 귀찮겠지만 정착할만한 걸 찾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부모님이 지금은 엄청 심하신건 아니지만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알아봐드릴만큼 좀 높은 혈압 상태를 가지고 계셔서 저도 미리부터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을 더 했던 것 같아요. 증상이 지금 당장 나타난게 아니지만 나중에 소 잃고 외양간 고치면 안 도니까요. 미리 챙기면서 건강 지키는게 현명하다고 하니까 이제부터 나를 위해 투자하자 싶어서 꾸준히 챙기자고 마음 먹게 됐네요.
유명한 거, 선전하는 거 그런거 사면 되는거 아닌가? 했는데, 절친이 말해준걸 듣고 깜-짝 놀랐답니다. 그동안 너무 모르고 살았구나, 이제 이렇게 안 이상 더 이상은 너무 안일하게 살지 말아야겠다. 나를 위한거면 당연히 꼼꼼하고 까칠해질 필요가 있겠다 싶어어요.
제일 포인트는, 첨가물이나 부형제 같은 걸 전혀 넣지 않은 걸 골라야하는데요. 굳이 불필요하고, 넣지 않아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데 극소량이라 하더라도 내 몸에 쌓이다보면 언젠간 부작용을 야기시킬 수도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게 만약의 일이지만, 아예 그런 불안함은 배제시키는 게 맞는 것 같고요. 또한, 유통히 불문명한 중국이나 일본산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것, 캡슐 역시도 동물성 젤라틴으로 만든 게 아니라 식물성 원료에서 추출한 것으로 만들 것, 요게 꼭 기억해야할 기준점이에요.
저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 알아봐드리다가 인지하고 미리 영양제를 챙기게 된거구요, 저 뿐만 아니라 부모님도 드실거라 더 자세히 살폈던 것 같아요. 지금은 가족이 포뉴 코큐텐을 꾸준하게 섭취하며 셀프케어를 하고 있어요. 체내 세포의 에너지 생산에 도움을 주면서 운동 능력을 향상 시켜주고, 심혈관의 건강까지 유지할 수 있는 역할을 한다더라고요. 코큐텐이 결핍되면 심장이나 심혈관, 혈압 등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하는 게 좋대요. 또한 체내의 유해 산소들을 억제시켜주고, 안티에이징까지 도와줌으로써, 전반적인 건강 유지를 위해서 섭취하는 게 좋은 성분인 것 같아요.
건강을 위해선 평상시 식습관도 좋게 만들고, 여러가지 필요한 성분들이 각각에 맞는 음식들로 충족시키는 것이 좋다고 하지만. 그게 솔직히 말이나 쉽지, 매일같이 실천으로 옮기기엔 힘들고, 비용적으로도 많이 들고, 매 끼니 그 많은 양을 먹기엔 너무나 불가능하잖아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건강기능식품으로 대체해서 먹어가며 관리하는 게 훨씬 더 가성비적으로나 여러면으로 합리적이라고 볼 수 있겠죠.
제가 선택한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기능을 인정 받은 5중 복합 기능성원료로 제조되었고요. 이런거 어떻게 봐? 어렵잖아. 하는 분들도 눈에 쏙 들어오고 머리에 바로 박히게끔 패키지에 잘 기재되어있어서~ 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거든요. 코엔자임큐텐 뿐만 아니라, 비타민C, 비타민E, 아연, 셀렌이 함유되어있고, 순도 98퍼센트 이상 코큐텐이고요. 철저한 품질 관리와 까다로운 검수 과정을 거친 인도산을 사용했다고 해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정한 최대 기준치가 1000mg이라는데 제꺼는 딱! 그에 맞게~ 만들어져있다고 패키지에 쓰여있어요. 자연에서 추출한 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더 믿고 내 뱃속으로 넣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부원료 역시 자연유래추출물 이라서,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답니다.
원래 설명서나 이런 게 당연히 어렵고 복잡하다고, 봐도 모른다고 잘 안 보는 사람들도 요것만큼은 눈에 쏙 들어오는 패키지의 포인트들 때문에 심심할 때 그 주변 수-욱 지나가면서라도 한 번씩 봐도 아! 이건 요런거구나~ 이런 특징이 있구나. 하고 알아차리게끔 만드시더라고요.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챙기기에 평소 관리하기 편한 요걸 고른 이유가 정확하고 간단 명료하게 딱 정리되어있어서~ 훨 좋은 것 같아요. 친구들이나 가족들에게 보여주기에도 딱이고요. 가타부타 설명할 필요 없이 요것만 딱! 보여주면 되니까요.
박스를 열면 하나하나 깔끔하게 개별 포장이 되어있거든요. 모든 분량이 한 통에 들어있는 벌크포장이 아니라서, 휴대하기도 간단하고 처음부터 끝까지 이물질이나, 여러가지 변수에 의해 손상 될 염려 1도 없게끔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게 되어 있어서 이 점도 정말 마음에 들고요.
합성향료가 감미료, 착색료가 전혀 첨가 되지 않았지만 입에 들어갔을 때 역하거나 이상한 맛과 향이 나지 않아서 편하게 섭취하고 있어요. 혈압에 좋은 영양제를 먹으면서, 단 한가지의 변화만 기대할 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깐, 기분 좋게 냠냠 하고 있고요.
하루에 한 번만 1캡슐만 입에 쏙 넣으면 되는데 전 주로 출근 전에 미온수 한 잔과 함께 꿀떡꿀떡 삼키고 있어요. 그래도 만약에 혹시라도 까먹을 일이 있을까봐~ 매일 갖고 다니는 가방에다가 한 판씩 넣어서 다니면서 언제든 꼭꼭 챙길 수 있게끔 하고 있어요.
체내에서 일어나는 변화이기 때문에 눈에 딱 보이는 건 없지만 내가 나를 위해서 공부하고 선택하고 구매하고 지속적으로 먹으면서 뭔가 기분상으로도 훨씬 더 전보다 나를 위한다는 생각을 하니깐~ 좀 더 부지런히 날 챙기게 되는 것 같아요.
코큐텐 챙겨드리면서 이제 고혈압 낮추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없게 됐어요. 부모님이랑 저도 꾸준히 먹으면서 나날이 좋아질 날만 왔으면 좋겠네요. 다들 건강 조심하시고 미리 관리해보세요.
코엔자임Q10 : 포뉴
코엔자임Q10
smartstore.naver.com
'가족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바이오틱스 유산균 하루 한 번 챙기기 (0) | 2021.08.02 |
---|---|
두피샴푸 산뜻하게 관리해요 (0) | 2021.07.30 |
엽산효능 및 복용법 알고 먹어요 (0) | 2021.07.26 |
빈혈 영양제 어지럼증 극복했어요 (0) | 2021.07.23 |
밀크시슬 간 건강관리를 위한 선택 (0) | 2021.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