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족건강이야기

멀티비타민 추천 종합영양제 골라요

by 중년건강전문가. 2022. 8. 12.

나이가 들수록 몸에 이로운
음식이나 제품을 찾아서 
먹게 되잖아요. 사실 20대땐
전혀 이해하질 못했어요.

그런데, 30대가 되고난 후
건강을 위해 매일 꾸준히
운동도 하고 멀티비타민 추천
되고 있는 걸로 한 번에 챙기려 해도
더욱 깐깐하게 따져보고 선택하죠.

 

 

사실 전에만 해도 그저
종합영양제은 안에 들어간 
성분들은 다 비슷할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가격만을 보고 골랐는데요.

이번에 제품을 구입하면서 
이러한 생각이 잘못 됐다는 것을 알게 됐어요.

 

 

 

멀티비타민 추천을 받고
몇가지 비교를 했는데요.

1. 화학부형제가 들어있느냐
2. 자연유래 원료인가
3. 대부분의 영양성분들이 일일권장량을 채우고 있나
하는 등 여러가지 부분들이에요.

최종적으로 저는 포뉴의 
멀티비타민미네랄을 골랐는데요.

 

 

1 화학부형제 여부

사실 이부분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간단히
설명을 해볼까합니다.

멀티비타민 추천 되고 있는
이런 제품들은 앞서 말씀을
드렸다시피 한 번 먹기
시작하면 수개월, 혹은
다년간 먹으면서 건강관리를
하는 아이들이잖아요.

그만큼 좋은 원료만 들어있는
것도 부족한데, 내 몸에
전혀 도움이 되지 않은
원료들이 들어있으면 굳이
선택할 필요가 없는거죠.

 

 

이전부터 꾸준히 먹어왔던 제품들의
원료및 함량을 보니 전부 이산화규소나
HPMC,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 적어도 하나는 꼭 
들어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이 원료의 일부가 우리몸에
쌓이고 쌓이면서 나중에
어떤 결과를 초래할지
모르는만큼, 웬만하면
화학부형제나 화학합성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걸로 골라야 해요.

 

 

2 자연유래 원료인가

시중에 있는 제품의 뒷면을 보면 
그냥 일반 vitamin의 용어가
함께 적혀있는 것도 있고요.

반면 포뉴 멀티비타민미네랄과
같이 건조효모(아연) 이런식으로
표기가 되어있는 제품이 있어요.

 


여러분들은 둘 중에 어떤게
더 흡수력이 좋다고 
생각을 하실까요?

일반비타민은 화학적 결합을
통해 인위적으로 만들었기에
자연에서 유래한 원료로
만든게 더욱 흡수가 좋다해요.

 

 

또 제가 고른 종합영양제는
14종의 비타민 및
미네랄 전부가 자연에서
유래해 만들어져서 일반어른은
물론, 임산부나 아이들,
어르신들까지 남녀노소
함께 먹을 수 있어 좋아요.

 

3 대부분의 영양성분들이 일일권장량을 채우고 있나

보통의 제품들이 특정한
원료 몇가지만 빼고는 100%
이상을 충족하지 못하는 반면,
포뉴 멀티비타민미네랄은
칼슘외 다른 원료들은 싹 다
100%이상의 함량을 자랑해요.

멀티비타민 추천 상푸을
보면 다양한 원료들이 100%이상을 
가지고 있는건 정말 보기 힘들었어요.

그런데 이건 하나만 빼고
하루 권장량을 채웠으니 만족스럽더라고요.

 

인디안구스베리에서 유래한
비타민C에다가 해조칼슘 등
프리미엄급의 원료가 다양하게
들어있음은 물론이고요.

여기에 더해져서 12가지의
혼합 유산균까지 부원료로
들어있었네요.

 

 

 

사실 해조칼슘도 하루 권장량을
채우지 않았지만 흡수율이 뛰어난
원료를 사용하고 음식으로는 
섭취할 수 있는 영양소라 이 정도
함량은 괜찮게 느껴졌어요.

 

 

저는 한 번에 섭취하는 것보다
하루치를 나눠서 먹을 수 
있는게 좋겠다는 생각을 하거든요.
이 제품은 1일 2회, 한번에 3정씩
나눠서 먹는 제품이라 좋네요.

그래서 종합영양제를 아침, 저녁에
꾸준히 챙기고 있어요.

 

 

사실 14종 영양소를 보충제로 
한 제품씩 챙겨먹으려고 하면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하루에 2번 3정 섭취로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것도 괜찮더라고요.
저처럼 귀차니즘이신 분들도
간편하게 챙길 수 있어요.

 

 


그리고 3정이라고는 하지만
정 사이즈가 작은 편이라 
한 번에 먹어도 목에 걸리거나
하지 않아 좋은데요.

 

 

화학첨가물이 들어가지 않고
14종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으니
멀티비타민 추천을 할 만하죠.

간편하게 여러 영양소를 챙기고 싶다면
제가 섭취하고 있는 제품도
한 번 살펴보도록 해요.

 

 

 

멀티비타민 종합비타민 : 포뉴

멀티비타민 종합비타민

smartstore.naver.com